μ•Œκ³ λ¦¬μ¦˜ 문제/BOJ_Java

[BOJ/Step9] 1085 : μ§μ‚¬κ°ν˜•μ—μ„œ νƒˆμΆœ (JAVA)

NaNaRinπŸ™ƒ 2021. 1. 19. 20:54

www.acmicpc.net/problem/1085

 

1085번: μ§μ‚¬κ°ν˜•μ—μ„œ νƒˆμΆœ

ν•œμˆ˜λŠ” μ§€κΈˆ (x, y)에 μžˆλ‹€. μ§μ‚¬κ°ν˜•μ˜ μ™Όμͺ½ μ•„λž˜ 꼭짓점은 (0, 0)에 있고, 였λ₯Έμͺ½ μœ„ 꼭짓점은 (w, h)에 μžˆλ‹€. μ§μ‚¬κ°ν˜•μ˜ κ²½κ³„μ„ κΉŒμ§€ κ°€λŠ” 거리의 μ΅œμ†Ÿκ°’μ„ κ΅¬ν•˜λŠ”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„ μž‘μ„±ν•˜μ‹œμ˜€.

www.acmicpc.net


문제

ν•œμˆ˜λŠ” μ§€κΈˆ (x, y)에 μžˆλ‹€. μ§μ‚¬κ°ν˜•μ˜ μ™Όμͺ½ μ•„λž˜ 꼭짓점은 (0, 0)에 있고, 였λ₯Έμͺ½ μœ„ 꼭짓점은 (w, h)에 μžˆλ‹€. μ§μ‚¬κ°ν˜•μ˜ κ²½κ³„μ„ κΉŒμ§€ κ°€λŠ” 거리의 μ΅œμ†Ÿκ°’μ„ κ΅¬ν•˜λŠ”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„ μž‘μ„±ν•˜μ‹œμ˜€.

 

μž…λ ₯

첫째 쀄에 x, y, w, hκ°€ μ£Όμ–΄μ§„λ‹€.

 

좜λ ₯

첫째 쀄에 문제의 정닡을 좜λ ₯ν•œλ‹€.

 

μ œν•œ

1 ≤ w, h ≤ 1,000

1 ≤ x ≤ w-1

1 ≤ y ≤ h-1

x, y, w, hλŠ” μ •μˆ˜

 

예제 μž…λ ₯

6 2 10 3

 

예제 좜λ ₯

1


풀이

1. ν•œμˆ˜μ˜ μœ„μΉ˜λ‘œλΆ€ν„° κ°€μž₯ κ²½κ³„μ„ κΉŒμ§€ κ°€κΉŒμš΄ κ±°λ¦¬λŠ” x, w-x, y, h-y 쀑 κ°€μž₯ μž‘μ€ 수 이닀.

=> Math.min() λ©”μ†Œλ“œ μ‚¬μš©

 

import java.util.Scanner;

public class B1085 {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		
		int x = sc.nextInt();
		int y = sc.nextInt();
		int w = sc.nextInt();
		int h = sc.nextInt();
		
		int minW = Math.min(x , w - x);
		int minH = Math.min(y , h - y);
 
		System.out.println(Math.min(minW, minH));
	}
}